본문 바로가기

TEAM STUDY/가상 면접 사례로 배우는 대규모 시스템 설계 기초

[스터디 기록 📋] #URL단축 #URL변환 #웹크롤러설계 #웹마이닝 #웹모니터링 #중복콘텐츠 #컨텐츠저장소 #URL필터 #

728x90
반응형

주완 😁

단축 url 같은 경우는 좀 그래도 써본 적이 있어서 이게 어떻게 구성이 되는가를 한번 생각해 보는 좀 좋은 시간이었고요 아무래도 시스템 설계 그리고 이런 그림 9-4 같은 이런 시스템 설계도 같은 거를 그리기가 되게 어려운데 이런 식으로 참조해서 그리면 될 것 같아서 좀 좋았어요. 이런 게 좀 자주 나오니까

 

수빈 😋

저는 지금 하고 있는 업무가 딱 마침 url 문제였는데 이거 보면서 되게 많은 생각을 한 것 같아요. 근데 뭔가 좀 딱 이거 이런 생각했어요라고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생각을 해서 느낀 점은 여기까지요.

 

혜지 😎

그냥 와닿는 게 없는거 아니에요 ?

 

수빈 😋

아니에요 너무 많아가지구요

 

혜지 😎

저는 그래서 여기에 관련된 내용이 조금 와닿지는 않았는데 그냥 책 부분에서 144 페이지나 이 장의 시작점들 보면은 이제 규모를 추정하는 부분들을 보면서 느낀 점이 많았는데 저희도 회사 내부에서나 일을 할 때 데이터를 다룰 때 이런 규모를 추정해서 계산을 해서 시스템 설계를 해야 되는데 이런 거를 좀 할 수 있어야 되는데라고 그냥 오늘도 느꼈습니다.

 

효정 🙂

저는 웹 크롤러 부분이 좀 재미있었는데 아까 중환 대리 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그림 9 - 4처럼 이렇게 좀 명확하게 뭔가 이렇게 그림으로 보면서 정리할 수 있어서 좀 좋았고 약간 개념적인 내용들도 좀 정리를 한 번 더 한 것 같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. 이상입니다.

 

정민 🤗

저는 회사 업무와 어쨌든 큰 틀이 같아서 저는 재미있게 웹 크롤러 부분은 재미있게 공부한 것 같고요 그리고 네 그리고 지금 소감은 이게 다고 중간에 저 때문에 잠시 멈춰 있게 돼서 죄송합니다

 

준언 😮

저도 웹 클로 설계 이게 너무 저희 회사가 먹고 사는 시스템이니까 재밌게 봤고 그래서 저희 회사가 왜 타입이 있는지 웹 마인딩인지 텍스트 마이닝인지 둘 중에 뭔지 헷갈려가지고

 

주완 😁

웹 마이닝에 더 가까운 건가

아 그냥 그냥 크롤링 하는 프롤링해서 쓰는 거긴 한데

근데 왜 마인딩이 맞겠네요.


728x90
반응형